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신차 정보

2024년 국산 신차: 현대, 기아, 르노 코리아, KG 모빌리티

by j.one__ 2024. 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4년 국산 신차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코리아, KG 모빌리티에서 출시하는 자동차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고, 필요한 정보 얻어가세요.

 

같이 보면 좋은 중고차 관련 글

 

 

 

 

반응형

현대 자동차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다양한 신차들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대 자동차는 2024년에 캐스퍼 페이스리프트, 아이오닉 7 전기차, 신형 팰리세이드, 그리고 gv70 페이스리프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캐스퍼는 외장 디자인과 안전 시스템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더욱 뚜렷한 인상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연 기관과 전기차 버전 모두 2024년 하반기 출시되며, 전기차 버전은 300km 이상의 주행 거리와 1천만 원 후반대의 가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24년 국산 신차: 현대, 기아, 2024년 국산 신차: 현대, 기아, 르노 코리아, KG 모빌리티르노 코리아, KG 모빌리티

아이오닉 7은 evv 9과 경쟁할 준대형 전기 SUV입니다. 레이와 동일한 a 세그먼트 용 통합 구동 모듈과 lfp 배터리가 탑재되며, 유럽 기준 482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형 팰리세이드와 gv70 역시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신형 팰리세이드의 내부 디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대차 그룹이 개발 중인 2.5L 하이브리드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gv70은 2024년 5월에 내연 기관이, 8월에 전기차가 양산될 예정입니다.

 

 

기아 자동차

2024년 국산 신차: 현대, 기아, 르노 코리아, KG 모빌리티2024년 국산 신차: 현대, 기아, 르노 코리아, KG 모빌리티

기아 자동차는 ev3, ev4, 그리고 26의 페이스리프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들은 소형 해치백과 중형급 크로스오버 세단으로, 유나이티드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24의 디자인은 주목할만한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29의 설레임과 유사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차량 모두 3천만 원에서 4천만 원 사이의 가격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기아 자동차는 ev6 페이스리프트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외장 디자인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업데이트되며, 전면부에는 통일감을 주는 디자인이 적용될 것입니다. 주행 거리와 출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스포티지와 K8도 디자인 업데이트를 거치며 최신 인포테인먼트를 탑재한 부분 변경 모델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들은 2024년 중순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르노 코리아

2024년 국산 신차: 현대, 기아, 르노 코리아, KG 모빌리티

르노 코리아의 오로라 프로젝트가 결실을 맺을 예정입니다. 새로운 차량은 볼보 CM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싼타페보다 조금 더 큰 크기의 중형 SUV입니다. 르노 코리아는 티앤 모빌리티의 미래형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하고, 부품의 60% 이상을 국산화하여 국내 시장에 맞는 차량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신차는 2024년 6월 부산 모빌리티 쇼에서 데뷔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는 2024년부터 토렌트 EVX 기반의 픽업 트럭과 쿠페형 모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픽업 트럭은 5100 콘셉트를 따르며, 뉴 EV 플랫폼과 lfp 배터리가 탑재될 것입니다. 주행 거리는 420km 이상을 목표로 하며, 2024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토렌트 쿠페는 토렌트와 관련이 없는 차량으로 알려져 있으며, 라인은 현대 르노의 다른 차량과는 다른 역동적인 디자인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은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해입니다. 다양한 국산 신차들이 소비자들과 만나게 될 것이며, 경쟁력 있는 차량들이 대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분이 가장 빨리 만나보고 싶은 차량은 무엇인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