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신차 정보

제네시스 GV90 출시일정, 가격, 사양 그리고 디자인 정리(24년)

by j.one__ 2023. 1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네시스의 GV90의 출시일정, 가격, 사양 그리고 디자인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그동안 알려 드리지 않았던 GV 90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로 많은 분들이 GV 90의 출시일에 대해 궁금해하셨는데, 오늘은 이 GV 90에 대한 소식을 어디서도 못 들었던 숨겨진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90 출시일정, 가격, 사양 그리고 디자인 정리(24년)

같이 보면 좋은 자동차 관련 글

 

 

 

 

 

제네시스 GV 90의 파워트레인

제네시스 GV90 출시일정, 가격, 사양 그리고 디자인 정리(24년)

GV 90은 전기차로 나옵니다. 하이브리드 계획은 없으며, 제네시스가 후륜구동의 2.5 터보 하이브리드를 최근에야 출시하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GV 90은 내연 기간 플랫폼이 아니라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플랫폼은 GMP 플랫폼이 아닌 다음 세대 플랫폼인 EM 플랫폼을 활용하여 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의 새로운 GV 90의 디자인 

반응형

제네시스 GV90 출시일정, 가격, 사양 그리고 디자인 정리(24년)

GV 90의 디자인은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가 많이 없어서 정확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이전에 공개된 제네시스 x 컨셉트카로부터 일부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인 두 줄과 윙 페이스가 전기차 시대에 맞춰 새롭게 해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GV 90의 전면 디자인은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되고 헤드램프는 MLA 헤드램프로 디자인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기대되는 GV 90의 가격 및 사양

제네시스 GV90 출시일정, 가격, 사양 그리고 디자인 정리(24년)

GV 90은 F 세그먼트에 위치한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모델로, 크기가 상당히 크고 가격도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은 최소 1억 중반대로 예상되며, 전기차의 특성상 큰 배터리 용량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국내 전기차 중 가장 큰 배터리 용량은 99.8 kWh이지만, GV 90은 이보다 훨씬 큰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GV 90은 일반 모델과 스페셜 모델로 나뉘어질 가능성이 있으며, 스페셜 모델에는 특별한 옵션과 퍼포먼스가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GV 90의 출시 일정

GV 90의 양산은 2026년 초에 시작될 예정이며, 테스트카는 내년 6월 정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극초기 테스트 뮬이 돌아다니고 있기 때문에 테스트를 찾으려면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발견되면 다시 정리해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V 90은 제네시스의 첫 F 세그먼트 차량으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면을 보여줘야 합니다. 가격뿐만 아니라 디자인, 내부 퀄리티 등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한 특별함이 필요합니다. 제네시스의 목표는 단순히 가성비로 타는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압도적인 그런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GV 90을 통해 제네시스가 이러한 차이를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